(비씨엔뉴스24) 김해시청소년센터는 지난 2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청소년센터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 달라지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청소년과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하며, 진로․진학 방향 설계를 위해 준비되었다.
센터는 사전 수요조사로 청소년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알아보고, 신청자들에게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특강 관련 내용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며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진학특강은 1, 2부로 나눠 하루 종일 진행되었다.
오전에 진행된 ▲[1부 고교학점제] 시간에는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개요, 달라진 입시제도를 알아보았다.
오후에 진행된 ▲[2부 진로・진학 설계] 시간에는 계열 성향 검사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진로 찾기, 계열별 학업 설계하기, 미리 보는 대입 전형을 알아보았다.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가 자라던 시대와 너무 다른 교육환경에 아이만 덩그러니 남겨두는 것 같아 미안했는데, 이번 특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야겠다.”고 전했다.
박종주 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변화하는 청소년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청소년들이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