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진흥원 굿즈(팬 상품)에 부산 도시브랜드의 힘을 더할 ‘부산 도시브랜드 파트너스’ 모집

  • 등록 2025.02.05 15:10:18
크게보기

파트너스 선정 시, 부산 브랜드숍 입점 및 대규모 행사시 기념품으로 활용 등 다양한 혜택

 

(비씨엔뉴스24)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굿즈와 특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부산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2025 부산 도시브랜드 파트너스’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 도시브랜드 파트너스는 부산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기업 및 단체로, 브랜드 인지도가 낮지만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들이 도시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부산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부산시 내 본사 또는 지사를 둔 기업 중 부산 도시브랜드 홍보 및 활성화에 기여할 역량과 자원을 갖춘 기업 및 단체이다.

 

파트너스로 선정된 기업은 상품 판매를 위한 굿즈 제작뿐만 아니라, 전문 분야를 살린 특화 콘텐츠 개발 및 협찬을 통해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되는 굿즈 및 콘텐츠는 지난해 11월 중구 광복로에 개소한 부산 브랜드샵 ‘Big Shop(Busan is good Shop)’과 공공기관 매장, 유통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며, 부산을 대표하는 대규모 행사에서 방문 기념품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도시브랜드 파트너스로 활동하며 부산 도시브랜드 확산에 기여했다.

 

㈜세정그룹은 도시브랜드를 적용한 의류를 기탁하고, ㈜옹골찬사람들과 도시브랜드 기반 디지털 트윈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BNK 부산은행은 도시브랜드와 연계한 금융상품 ‘부산이라 좋다 빅(Big)적금’을 출시하는 등 도시브랜드 확산에 기여한 바가 있다.

 

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과 파트너십을 맺기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는 2월 28일까지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도시브랜드 파트너스 참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시브랜드 파트너스 심사 및 선정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사업이해도 ▲기업역량 ▲브랜드 확산 ▲디자인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개사 내외의 기업 및 단체를 오는 3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하는 제품은 반드시 부산 도시브랜드를 적용한 제품이어야 한다.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 원장은 “굿즈(goods)를 통해 부산 도시브랜드의 가치(good)을 이해하고 부산에 대한 애착(goodness)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부산 도시브랜드 파트너스와 함께 부산 도시브랜드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하며, 도시의 매력을 높이고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지난해 11월, 부산 브랜드샵 ‘Big Shop(Busan is good Shop)’을 중구 광복로에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1층에서는 지역 기업과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2층에서는 부산 도시브랜드 굿즈 전시 및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부산 도시브랜드 파트너스로 함께할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비씨엔뉴스24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센츄리타워 1005호 TEL :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BCNNEW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