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27일 충북도청 여는마당에서 충청북도교육청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직위와 충북교육청이 상호협력하여 엑스포의 성공과 교육 협력을 위해 홍보와 단체관람에 적극 협조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조직위와 충청북도교육청은 △엑스포 학생 관람 및 홍보 협조 △학생 단체관람에 따른 정보제공 및 관람 편의 제공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충청북도교육청은 올해 9~10월 엑스포 기간동안 약 16만 명의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행사장에 다녀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엑스포장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제공 등 관람 편의를 제공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영환 엑스포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학생들이 엑스포 행사장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경험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