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군산시가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2024 쇼핑 영상 콘텐츠 활용 판로 개척’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판로를 효과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제품 홍보 영상 콘텐츠와 이미지 등을 직접 제작하고 홍보해 보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세부 교육 과정에는 ▲유통망 경로(플랫폼 채널) 활성화 ▲영상 및 이미지 제작 기술 ▲판로 개척 제안 및 상담(컨설팅)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13시부터 18시까지 총 4회에 걸쳐 군산콘텐츠팩토리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11월 23일까지 개별 자문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참가 대상은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싶은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10월 16일까지 군산시청 또는 군산콘텐츠팩토리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교육대상자는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군산시 김봉곤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영상 콘텐츠의 힘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지속 가능한 온라인 판매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산콘텐츠팩토리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