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20일(수), 태안 관내 학교 학부모 회장 및 대표 35명을 대상으로 ‘2024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 사례 나눔 및 심리 회복을 위한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아이들의 교육과 성장을 목표로 학교와 가정이 하나 되어 자신의 교육관을 나누고, 지친 마음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연수의 첫 번째 활동은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 사례 나눔’ 시간으로 태안 관내 9개 학교(송암초, 고남초, 삼성초, 화동초, 이원초, 대기초, 방포초, 안면초, 안면중)에서 활동한 학부모들이 자신의 사례를 공유하며 서로 배우고 소통했으며, 두 번째는 ‘아로마 오일 테라피 활동’으로 아로마 오일의 다양한 색상과 향기를 활용해, 학부모들이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회복을 도와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협조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라고 학부모회장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