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다정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세종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지행동치료 및 DBT(변증법적행동치료)를 기반으로 부모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윌로우심리상담센터 조윤화소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DBT(변증법적행동치료)를 기반으로 한 ‘안전한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부모-자녀관계를 좋게하는 타당화 기술과 갈등을 줄이는 감정조절 기술에 대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을 청소년기 자녀와 그 삶을 함께 지탱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방향과 관점을 안내했다.
강연에 참여한 세종시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한 참가자는 부모-자녀관계에 대해 융합된 관계여서 더욱 어렵다고 느꼈지만 본 교육을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부모-자녀관계를 이해하고 나아가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을 주관한 임헌무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지지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자원이자 양육자인 부모님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좋은 부모교육 및 상담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세종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자립, 교육,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 중에 있다. 각종 교육 및 상담과 관련한 정보를 알고 싶거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센터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