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한국생활개선회철원군연합회는 오는 철원오대쌀축제에서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실적평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실적평가회는 지역농업 및 문화발전을 위한 생활개선회원들의 다양한 활동과 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철원오대쌀로 빚은 전통주 전시 및 시음회와 '들풀, 그 은밀한 아름다움'생태세밀화를 전시할 예정이다.
전통주 전시 및 시음회에서는 철원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철원오대쌀로 빚은 전통주를 선보인다. 내손으로 빚는 전통주 교육을 수료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으며, 제조 과정을 설명해주어 관람객들이 전통주의 깊은 맛을 이해하고, 철원오대쌀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들풀, 그 은밀한 아름다움' 생태 세밀화 전시회에서는 철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생생하게 그린 작품들이 전시된다. 철원 생태세밀화 협회 소속 생활개선회원들이 그린 세밀화 작품을 통해 철원 자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교육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미경 철원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실적평가회를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의 한 해의 교육 성과 공유와 철원의 농특산물 및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철원오대쌀 축제 및 성과평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