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20일 매화재가복지센터의 재능기부로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하고 저소득 홀몸 어르신 4명의 머리를 깔끔하게 단장했다고 전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민자)는 2023년 6월 26일 매화재가복지센터(센터장 권향옥)와 저소득층 대상 이·미용서비스 후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후 2시에 관내 홀몸 어르신 등 3명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올여름은 너무 무더워 외출하기도 어렵고 덥수룩한 머리 때문에 덥고 불편했는데 덕분에 깔끔하게 머리를 자르고 나니 한결 시원하고 상쾌해졌다.”라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폭염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매화재가복지센터 권향옥 센터장에게 감사드린다.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신 어르신들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당부드린다.”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권향옥 매화재가복지센터 센터장은 “덥수룩하게 자란 어르신들의 머리를 다듬어드리며 변화되는 모습을 보면 보람도 느낀다. 더 많은 분들에게 서비스 제공을 하지 못해 아쉽다.”라며 해맑은 미소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