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합천군은 30일 합천 죽죽정에서 제176회 서부경남 5개군 7개정 친선 궁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합천 죽죽정(사두 최종석) 주최·주관으로 합천, 하동, 의령, 거창, 함양 5개군 7개정 1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개회식 행사에는 김윤철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정봉훈 군의장, 유달형 군체육회장, 유재근 경남궁도협회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우승기 안치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궁도 9개훈 낭독 △인사말씀 △선수대표 선서 △경기규칙 등 설명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윤철 군수는 개회식 환영사를 통해 “합천을 찾아주신 궁도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서부경남 궁도인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며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궁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됐으며, 단체전은 합천 의룡정 1위, 의령 홍의정 2위, 합천 죽죽정 3위, 하동 횡강정이 4위를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는 합천 의룡정 이창기 선수가 1위, 합천 죽죽정 김광석, 지재원 선수가 2위, 의령 홍의정 임현종, 합천 죽죽정 이재호, 하동 횡강정 신정곤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