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를 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중·고등학교 학부모교실’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예비 중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은 2월 24일부터 25일 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시는 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연천중 이연진 교사가 ‘중학교 학교생활(교육과정, 자유학기제)’를 주제로 강의한다.
2차시는 2월 25일 저녁 7시부터 EBS 대표강사 경희여중 강용철 교사가 ‘중학교 자기주도 학습’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예비 고등학교 대상 교육도 2월 27일부터 28일 까지 두 차례 진행된다.
1차시는 2월 27일 저녁 7시부터 센텀고 김정하 교사가 ‘변화하는 교육과정의 이해,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2차시는 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EBS 대표강사 윤윤구 교사가 ‘고교 학습전략 및 입시트렌드’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학부모지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번 연수가 중·고등학교 학부모들에게 상급학교 진학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연수 마련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