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AI·디지털기반 학생 맞춤형 수업을 실현하기 위해 10일부터 21일까지 중학교 교원 493명을 대상으로 남부 중등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역량강화 직무연수(2차)를 실시간 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2차 직무연수는 교육 현장의 디지털 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새 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집중 운영기간에 학교가 신청한 일자에 개설하여 보다 많은 교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 과정은 공통 과정과 기본 과정, 2가지로 공통 과정은 관내 전 교과 교사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방향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새 학년 준비 기간 동안 총 4회 실시된다.
특히 기본 과정은 교장, 교감 및 중등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부경대학교 미래관에서 집합 연수로 진행되며, 디지털 신기술이 수업에 활용된다.
실제 사례 공유 및 실습으로 AI 디지털교과서가 개발된 영어, 수학, 정보 교과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교육혁신을 이끄는 기반 마련의 기회가 될 것이다.
천은숙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수업을 실현하여 교육 현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