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구름조금동두천 16.1℃
기상청 제공

경제일반

경남도, 글로벌 융복합 창업페스티벌 ‘GSAT 2025’ 준비 박차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자 밋업, 쇼케이스 전시 참가 기업 모집

'GSAT 2025' 홍보시안
▲ 'GSAT 2025' 홍보시안

 

(비씨엔뉴스24) 경상남도는 글로벌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 ‘GSAT 2025’의 참여 기업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GSAT은 오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GSAT 2025에서는 총 17개 대·중견기업이 참여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기업이 제시한 기술 과제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전 매칭 및 PoC(기술 검증)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공동사업화 등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외 투자사와 스타트기업이 참여하는 1:1 비즈니스 설명회(밋업)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사전 신청 및 매칭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투자사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선보이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전시 부스’도 운영된다. 스타트업은 현장에서 투자자와 창업 관계자 등과 소통하며 기술력과 독창성, 성장 가능성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쇼케이스 전시 참가기업은 지난달부터 모집 중이며, 오픈이노베이션 및 투자자 밋업 참여 기업은 금주 중 GSAT 2025 누리집을 통해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GSAT 2025는 이 외에도 △컨퍼런스 및 토크콘서트 △기업설명회(IR) 경진대회 △문화콘텐츠관 전시 △메이커페스티벌 △Youth 스타트업 캠프 등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관 가능하며, GSAT 2025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이 가능하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