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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운영…간편하게 조회

스마트폰으로 사용량·납부내역 확인…시민편의 제공

 

(비씨엔뉴스24) 익산시가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해 시민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 건수가 지난해 3월 1,662건에서 현재 2,923건으로 75.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사용량, 전월 납부 내역 등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익산시는 2020년 3월 고지분부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종이고지서 분실·오배송 우려 등 고지서 송달 과정에서의 민원을 해소할 수 있고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종이 사용 감소로 자원 절약과 이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문자로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상하수도사업단 누리집 '스마트고지신청'에서 신청하거나, 상수도과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