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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민원서비스 평가 인천시 1위 이유 있었네’ 강화군, 공직자 친절 교육 ‘토크 콘서트’로 개최해 호평

공연과 강연을 결합한‘팝페라 친절 콘서트’ 개최

 

(비씨엔뉴스24) 강화군이 공직자를 대상으로 콘서트 형식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지난 6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팝페라 친절 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형화된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공연과 강연을 결합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사회문화적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친절 공략법과 특이 민원 대응방법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채워졌다. 이어서 교육 내용과 연결된 팝페라 공연을 진행해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민원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친절 트렌드와 특이민원 대응 전략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강연 중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는 팝페라 공연을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매년 의례 하는 교육이라 생각하고 참석했는데, 즐거운 공연이 펼쳐져 업무로 지친 마음을 달랬다”며 “친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됐으며, 교훈과 즐거움 둘 다 얻게 된 좋은 교육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용철 군수는 “문화 공연과 함께한 이번 친절 교육를 통해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로 군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인천광역시 지자체 중 1위의 성적을 얻은 바 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인천시 지자체 중 유일하게 ‘나’등급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