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9월 26일 홍주성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5 홍성군 주민복지서비스박람회’를 를 앞두고 지난 24일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 기관 및 단체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부스 구성 프로그램 운영 역할 분담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으며, 행사 운영 방향과 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박람회는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직접 소개하고 주민들이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통합형 행사로, 복지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며 ▲복지 체험 부스 ▲현장 상담 서비스 ▲홍성군 복지정책 홍보 ▲문화공연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정윤 공동위원장은 “박람회는 단순한 서비스 안내를 넘어 주민들이 복지를 몸소 체험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리이다”라며, “민·관이 함께 준비하여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박람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복지 실현을 위한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고 군민 중심 복지 실현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관련 문의는 041-633-1792로 하면된다.